NOTORIOUS(2009)

2009. 12. 26. 16:49 from FEEL FILMS






노토리어스(Notorious)
기본정보 드라마 | 미국 | 122
감독      조지 틸만 주니어
출연     자말 우라드, 안젤라 바셋, 데릭 루크, 안소니 마키, 나투리 노튼, 데니스 L.A. 화이트... 


 

내가 존경한다고 감히 말할 수 있는 Biggie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Notorious를 이제야 보았다.

브루클린 출신의 허슬러(Hustler)였던 본명 Christoper Wallace가
East의 힙합의 선구자, Notorious B.I.G(a.k.a Biggie smalls)라고 불리기까지의 과정을 그렸다.

참, 무난했지만 나름 신선한 영화였다.

내용은 물론 -웨사잇과 이스트코스트의 냉전기가 있었단 것쯤은 누구나 알겠지만 - 알고 있는 내용이었고,
P.diddy의 역을 맡은 데릭 루크(Derek Luke)의 얼굴을 본순간 빵터졌던거,
Faith Evans 역을 맡은 여배우를 보면서 이 여자가 다시 회춘을 했나 싶을 정도로 똑같은 캐스팅에 놀랐던거.
하나 덧붙여서
내가 영화를 제대로 본 것이라면 여기서 아무래도 주인공인 Biggie를 조명시키기 위해서는
2pac과의 대립 당시 모든게 투팍의 오해와 잘못이라는 쪽으로 몰고간것처럼 느껴지는 내용 전개가 당연히 필요했으리라 싶다.

사실 They're not both son of bitch 겠지.
영화기준이라면 그리고 East를 찬양하는 사람이라면 여기서 2pac이 son of bitch가 되는건 정말 한 순간이다.
이럴때야말로
2pac R.I.P 가 필요한 것 아니겠나?





예전에 어떤 남자가 지금 당장 생각나는 랩퍼 이름 3명만 대보라고 했었다.
나는 2Pac과 50cent, 그리고 순간 남은 한명이 기억이 나지 않던 찰나에 갑자기 떠오른 Notorious B.I.G 를 외쳤다.
그사람은 너의 입에서 노토리어스가 나오자마자 정말 '간지'라고 생각했다며,
나를 이 세상에서 가장 특이한 여자처럼 쳐다봤던 기억이 났다.

그렇게 보면 참 존경스럽지 않을 수가 없다.
노토리어스가 남긴 전무후무한 곡들을 알고 즐겨 듣는다는 것만으로도
'간지'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니. 참으로 영광이어라!. :->

영화내내 흘러나왔던 Juicy와 Hypnotize, Unbelievable 때문에
다 본후 Ready to die 앨범을 3번이나 돌려들었다.
그리고 힙합을 듣는 이유중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Lyrics에는 전혀 치중하지 않았던 나지만,
가뜩이나 갱스터Rap이라 영어인지 어느나라말인지 분간도 안가는 곡들의 가사를 해석해놓은 자막은
그 가사를 지은 죽은 비기뿐만 아니라 자막을 만든 DCTRIBE의 someone에 대한 뤼스펙! 으로 이어졌다.ㅋㅋㅋㅋ


참 인간이란 신기해.


외모나 랩실력, 힙합계에 한 획을 그은 정말 Too big한 사람이었고,
그래서 그 죽음  또한 Big loss가 되었다. 아쉽다 아쉬워~~~~~~~~~~~~~~
가끔 투팍과 비기가 아직까지도 살아있었으면 hip hop scene이 어떻게 됬을까하는 상상을 한다.
웨스트와 이스트의 대립이 여전히 심각할까? 싸우스가 판치는 일은 전혀 없을것인가?
다량의 허슬러들이 지금보다 더 힙합씬에 등장하는 일이 많아졌을까?

어떨까? 과연 어떻게 변했을까?

사실, 상상조차 안된다.
보통의 머리를 가지고 상상을 할 수 있을 그들이라면
그렇게 죽지도 않았을 것이니까.


내 나이 지금 23살.
비기가 죽은 나이 23살.
기분이 꽁기꽁기하다.
타임머신을 타고 딱 한번만 죽기전 비기 머릿속으로 들어가보고 싶다.


" IT"S NOT ALL GOOD ! "















얘기가 나온김에 동영상 감상 ! :)
1) 먼저 너무 유명한 영상이라 식상하지만 볼 때마다 식겁하게 되는 17살, biggie의 freestyle in Brooklyn.





2) 깨방정 떨면서 침뱉는 투팍도 웃겨죽겠는데, 왜 기자 자꾸 투팩이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upac and Biggie Feud /
영화에도 잘 묘사됬던 부분인데, 투팍이 biggie가 자기 죽이려 시도했다고 오해하고 거기에 대한 비기의 반응.
"~~~~~true~~~~~~true~~truth~~~~~~~~~~~~true"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이 영상 왜이렇게 웃겨 전혀 웃긴거 아닌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EEL FIL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이스토리3  (0) 2010.06.22
집구석 : 최상의 문화공간  (1) 2010.04.29
굿윌헌팅(Good Will Hunting)  (0) 2010.02.17
He's just not that into you.  (5) 2010.01.05
외로울때 봐야 할 영화 1위  (2) 2009.10.28
Posted by shasha ki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