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영화 장르가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에 나는 늘 그렇듯 당당하게 "갱스터 영화요" 라고 답한다. 아 진짜 갱스터 영화 안 좋아하게 생기셨는데라고 대답이 들려오면, 훗, 왠지 모를 아찔함이 있다. 아무도 이해 못하는 나만 느끼는 일종의 허세다. 


좋아하는 음악이나 영화나 예술가를 꼽으라면 하루종일 리스트업을 해도 못할터지만 만약 그 앞에 "가장" 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다면 나는 바로 답할 수 있다. 나의 가장 좋아하는 영화 배우는 알파치노이고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스카페이스일테다. 아, 근데 그렇다고 해서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이 스카페이스는 아니다. 스카페이스의 랩 실력은 인정하나 그는 그냥 리스트업에도 안 들어가는 내겐 암튼 그런 존재 쏴리.


오늘 오랜만에 반가운 기사를 접했다. 마틴 스콜세지의 새 신작 영화에 로버트 드니로와 알 파치노가 다시 뭉친다는 소식이었다. (▷기사보기) 영화의 장르는, 말을 하지 않아도 알겠지만 물론 갱스터 영화다. 이 얼마나 반갑던지 머리가 쭈뼛, 닭살이 돋을 지경이었다. 내가 사랑하는 두명의 배우 로버트 드니로와 알 파치노가 함께 나온다니. 지금은 아쉽게도 파파 할아버지가 되셨지만 여전히 내게는 젊을 시절 눈빛만으로도 사람을 죽일 듯한 카리스마로 기억되는 이 두명을 다시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다니 행복하다. 빨리 보고 싶다. 


내가 누누히 말하건데, 해외 유명 셀러브리티가 이 세상을 떠나고 나서 울었던 적이 딱 2번이 있는데 첫번째는 마이클 잭슨이었고 두번째는 로빈 윌리암스였다. 대성통곡 수준은 아니지만 며칠간 참 우울했던 기억이 있는데 말이지, 만약에 이 두 할아버지가 돌아가신다면 나는 정말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슬픔에 빠질 것 같다. 대성통곡은 물론이거니와. 내가 그만큼 할아버지들을 좋아해요 내가 진짜로 정말이예요 사랑한다구요. 이 두 할아버지의 모든 갱스터 영화는 다 챙겨봤다구요. 라고 나의 이 두 배우에 대한 사랑을 한번 어필해본다... 



'FEEL FIL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웨스 앤더슨 영화를 볼 땐 눈이 100개였으면 좋겠어.  (1) 2014.05.04
스카페이스(1983,Scarface)  (3) 2011.07.28
토이스토리3  (0) 2010.06.22
집구석 : 최상의 문화공간  (1) 2010.04.29
굿윌헌팅(Good Will Hunting)  (0) 2010.02.17
Posted by shasha ki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