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힙합에는 관심조차 없었다.
원래 나란 여자는 태생부터 사대주의에 찌들어 사는 여자이기 때문에
한국음악은 쓰레기, 고로 한국 힙합도 쓰레기 라는 무식한 생각을 일삼고 살아왔다.
정작 나란인간은 고놈의 짧은 혀때문에 랩은 개뿔 한국말도 잘 못하는게 말이다.

예전부터 느껴왔던 거지만, YG 특유의 허세는 사람을 성가시게 만들었다. YG 패밀리인지 뭔지 여하튼 영 맘에 안들었어.
그러다가 Movement라는 크루가 정말 어느순간부터 주목을 받더니 그 안에 속한 힙합가수들이 추종받기에 이르렀다.
가요계의 판도도 어느순간 모든 음악에는 힙합비트가 주를 이루고
정말 같지도 않은 가수들이 나와 지가 뮤지션이니 뭐니, 지가 진짜 힙합을 하느니 마느니 웃기고들 앉았었다.
정말 미안하게도 다이나믹 듀오도 나한테는 쩌리짱 취급도 못받았던 '힙합을 한다고 설치던 남자둘'에 불과했으니.

예전에 내 친구중 한명이 다듀를 엄청나게 좋아했다. 미니홈피 메인사진도 다듀 BGM도 다듀.
이해가 안됬다. 영어로 지껄이는 랩가사여야지만 그게 진짜 힙합이라는 생각을 갖고 멍충하게 살았으니.

그런데 요새 다이나믹 듀오의 진면목이랄까 그들의 매력이 날 완전히 사로잡고 있다.
그리고 그 친구가 그토록 다듀를 좋아했는지에 대한 것도 요새들어 느끼고 있다.





내가 나름대로 힙합을 오래들어와서 그런지 요새들어 듣는 귀가 열린건지 아니면 다이나믹듀오가 실력이 더욱 좋아진건지 모르지만
어쩜 그렇게도 맛깔나게 랩을 하는지 진짜 이거시야말로 떡실신이다.
나란 여자는 원래 궁상떠는걸 좋아해서 음악듣다가 감상에 젖어서 질질짜는걸 좋아라하는데,
아 요새 다듀5집 발매와 함께 그 궁상 이제 끊으려 했는데 다시금 나를 그속에 집어넣고 있다.






5집. 30살이 넘어 군대를 가는 그들이 입대전 발표한 앨범.
열 넷의 트랙 하나하나 프로듀싱에 어쩜 그렇게 공을 들였는지 내 귀가 명품이 되는것만 같다.
보통 사람들은 개코의 랩과 개코의 재능을 더 높이 사는것 같아 보이는데,
나는 최자의 재능을 더 높이 사고 싶다.

진짜ㅏㅏㅏㅏㅏㅏㅏㅏㅏ로 랩을 잘하는것 같다. 진짜 감히 어느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어!
라임이면 라임 플로우면 플로우 , 그리고 최자의 목소리는 정말 호소력이 짙다.
게다가 예전부터 넌 이상형이 뭐냐? 라고 물으면 미쓰라 아니면 최자요 ^^ 라고 방긋 웃으며 대답했는데,
아 요새는 어찌나 더 좋아졌는지 진짜 장동건이고 이병헌이고 내가 좋아하던 '미남'보다 최자가 더 미남으로 보여 정말.

너무 최자 찬양을 해서 개코한테 미안해서 하는말이기도 하지만, 개코는 그냥 '예술인' 인것 같다.
엇박에 날아다니는 그 신들린 랩이며 목소리며 이번에 죽일놈(Guilty)에서의 보컬은 사람을 미치게만든다.
이렇게 칭찬일색으로 개코 얘길해도 그래도 나보다 그를 더 사랑해주는 아름다운 여자친구분이 계시니까
나는 최자 좋아할래.


최자는 정말 매력있어. 그 매력이 요새 나를 미치게 한다.





국내힙합을 정말 처음으로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만들어준 리쌍과 다이나믹 듀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밤엔 오랫만에 소라탕죽이는 술집에 갔다가 삘받아서 홍대에 춤추러가는 그런 하이텐션의 기분으로 이밤을 마무리짓는다.







+ 다이나믹듀오와 사랑스러운 Supream Team♡
이건 뭐 아메바 컬쳐에 입사하고 싶어 미칠 지경일 정도다.

'AMUSED BY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Earth , Wind & Fire 내한  (5) 2009.12.15
불변의 진리  (4) 2009.11.21
올드스쿨  (2) 2009.11.16
GMF  (2) 2009.10.25
개리와 길이  (1) 2009.10.07
Posted by shasha kim :